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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념

[이것이 자바다] chapter.6 확인 문제 - 1

by cook_code 2023. 1. 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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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객체와 클래스에 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무엇입니까?

  1. 클래스는 객체를 생성하기 위한 설계도(사진)와 같은 것이다.
  2. new 연산자로 클래스의 생성자를 호출함으로써 객체가 생성된다.
  3. 하나의 클래스로 하나의 객체만 생성할 수 있다.
  4. 객체는 클래스의 인스턴스이다.

2. 클래스의 구성 멤버가 아닌 것은 무엇입니까?

  1. 필드
  2. 생성자
  3. 메소드
  4. 로컬 변수

3. 필드, 생성자, 메소드에 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무엇입니까?

  1. 필드는 객체의 데이터를 저장한다.
  2. 생성자는 객체의 초기화를 담당한다.
  3. 메소드는 객체의 동작 부분으로, 실행 코드를 가지고 있는 블록이다.
  4. 클래스는 반드시 필드와 메소드를 가져야 한다.

ex) 인터페이스, 추상메소드

4. 필드에 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무엇입니까?

  1. 필드는 메소드에서 사용할 수 있다.
  2. 인스턴스 필드 초기화는 생성자에서 할 수 있다.
  3. 필드는 반드시 생성자 선언 전에 선언되어야 한다.
  4. 필드는 초기값을 주지 않더라고 기본값으로 자동 초기화된다.

5. 생성자에 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무엇입니까?

  1. 객체를 생성하려면 생성자 호출이 반드시 필요한 것은 아니다.
  2. 생성자는 다른 생성자를 호출하기 위해 this()를 사용할 수 있다.
  3. 생성자가 선언되지 않으면 컴파일러가 기본 생성자를 추가한다. 
  4. 외부에서 객체를 생성할 수 없도록 생성자에 private 접근 제한자를 붙일 수 있다.

6. 메소드에 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무엇입니까?

  1. 리턴값이 없는 메소드는 리턴 타입을 void로 해야 한다.
  2. 리턴 타입이 있는 메소드는 리턴값을 지정하기 위해 반드시 return문이 있어야 한다.
  3. 매개값의 수를 모를 경우 "..."를 이용해서 매개 변수를 선언할 수 있다.
  4. 메소드의 이름은 중복해서 선언할 수 없다.

ex) 오버로딩

7. 메소드 오버로딩에 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무엇입니까?

  1. 동일한 이름의 메소드를 여러 개 선언하는 것을 말한다.
  2. 반드시 리턴 타입이 달라야 한다.
  3. 매개 변수의 타입, 수, 순서를 다르게 선언해야 한다.
  4. 매개값의 타입 및 수에 따라 호출될 메소드가 선택된다.

8. 인스턴스 멤버와 정적 멤버에 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무엇입니까?

  1. 정적 멤버는 static으로 선언된 필드와 메소드를 말한다.
  2. 인스턴스 필드는 생성자 및 정적 블록에서 초기화될 수 있다.
  3. 정적 필드와 정적 메소드는 객체 생성 없이 클래스를 통해 접근할 수 있다.
  4. 인스턴스 필드와 메소드는 객체를 생성하고 사용해야 한다.

9. final 필드와 상수(static final)에 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무엇입니까?

  1. final 필드와 상수는 초기값이 저장되면 값을 변경할 수 없다.
  2. final 필드와 상수는 생성자에서 초기화될 수 있다.
  3. 상수의 이름은 대문자로 작성하는 것이 관례이다.
  4. 상수는 객체 생성 없이 클래스를 통해 사용할 수 있다.

10. 패키지에 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무엇입니까?

  1. 패키지는 클래스들을 그룹화시키는 기능을 한다.
  2. 클래스가 패키지에 소속되려면 패키지 선언을 반드시 해야 한다.
  3. import문은 다른 패키지의 클래스를 사용할 때 필요하다.
  4. mycompany 패키지에 소속된 클래스는 yourcompany에 옮겨 놓아도 동작한다.

11. 접근 제한에 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무엇입니까?

  1. 접근제한지는 클래스, 필드 생성자, 메소드의 사용을 제한한다.
  2. public 접근 제한은 아무런 제한 없이 해당 요소를 사용할 수 있게 한다.
  3. default 접근 제한은 해당 클래스 내부에서만 사용을 허가한다.
  4. 외부에서 접근하지 못하도록 하려면 private 접근 제한을 해야 한다.

12. 다음 클래스에서 해당 멤버가 필드, 생성자, 메소드 중 어떤 것인지 빈칸을 채우시오.

정답: 

(필드),(생성자),(메소드) 

13. 현실 세계의 회원을 Member 클래스로 모델링하려고 합니다. 회원의 데이터로는 이름, 아이디, 패스워드, 나이가 있습니다. 이 데이터들을 가지는 Member 클래스를 선언해보세요.

package member;

public class Member {
    String name;
    String id;
    private String password;
    int age;
    
}

14. 위에서 작성한 Member 클래스에 생성자를 추가하려고 합니다. 다음과 같이 Member 객체를 생성할 때 name 필드와 id 필드를 외부에서 받은 값으로 초기화하려면 생성자를 어떻게 선언해야 합니까?

package member;

public class Member {
    String name;
    String id;
    private String password;
    int age;

    public Member(String name, String id) {
        this.name = name;
        this.id = id;
    }
    Member user1 = new Member("홍길동", "hong");
    Member user2 = new Member("강자바", "java");
}

15. MemberService 클래스에 login() 메소드와 logout()메소드를 선언하려고 합니다. login()메소드를 호출할 때에는 매개값으로 id와 password를 제공하고, logout()메소드는 id만 매개값으로 제공합니다. MemberService 클래스와 login(), logout() 메소드를 선언해보세요.

package member;

public class MemberService {
    public boolean login(String id, String password){
        if(id .equals("hong") && password.equals("12345")){
            return true;
        }
        return false;
    }
    public void logout(String id){
        System.out.println("로그아웃 되었습니다.");
    }
}
package member;

public class MemberServiceExample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MemberService memberService = new MemberService();
        boolean result = memberService.login("hong", "12345");
        if(result){
            System.out.println("로그인 되었습니다.");
            memberService.logout("hong");
        }else{
            System.out.println("id 또는 password가 올바르지 않습니다.");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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